천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연합 송년평가회’ 성료

청소년동아리 활동 성과 공유와 격려를 위한 송년평가회 운영

▲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연합 송년평가회 전경


천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심승무)은 지난 12월 13일 청소년동아리 및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함께한 청소년동아리 연합 송년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송년평가회는 한 해 동안 문화의집 소속 동아리와 자치기구에서 활동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간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며 의미 있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화양연화’, ‘청소년 기획·봉사 동아리-꿈별’ 등 청소년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동아리원 시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힐링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한 해의 활동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며 한 해 동안 성장한 나 자신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동아리의 이야기를 들으며 내년 활동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심승무 관장은 “한 해 동안 책임감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준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의 가장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강동구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설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활동 기획부터 운영, 성과 공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공간, 지도 인력, 활동 자원 등을 연계·지원하며, 지속적인 참여와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