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로 대학 가기’ 송파구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입설명회 ‘맞춤형 입시 전략’ 공개
- 사회적기업 케이디바이오 후원, 전국 각지에서 학부모·청소년 대거 참석
- 대입 전문가 김제현 강사 초빙…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입시 전략 제시

송파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월 7일 송파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2027학년도 대입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기업 케이디바이오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송파구 관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입시 정보를 갈망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모여 입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현장에는 송파구청과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울시 꿈드림) 관계자들도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격려하고 지원 의지를 다졌다.
이날 강연은 대안교육기관에서 17년간 풍부한 현장 경험을 쌓아온 김제현 강사가 맡았다. 김제현 강사는 2023년부터 경기도 교육청 등에서 입시설명회를 지속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은 베테랑으로, 이날 강연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화된 대학 입시 전형과 전략적인 준비 방안을 심도 있게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전형 분석 △대입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검정고시 성적에 의한 비교내신 방법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질적인 정보들이 상세히 다뤄졌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 기회를 넓히려는 사회적기업 케이디바이오의 후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송파구 꿈드림 윤철경 센터장은 “정보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전국에서 찾아주신 열의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입시 정보가 부족해 막막했는데, 전문가의 구체적인 가이드와 다양한 입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곳들을 듣고 나니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