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은 관람 수요에 부응해 운영 확대

이번 운영 개선은 2024년 개관 이후 어린이박물관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용 수요를 반영한 조치로, 보다 많은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이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관람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첫 회차 시작 시각도 조정한다. 기존 오전 10시 정각에 시작하던 1회차를 박물관 개관 시관과 관람 동선을 고려해 오전 10시 10분으로 변경해 보다 여유로운 입장이 가능하게 했다.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전시 《꼬마 항해사의 바다 모험》은 5가지 자연물(바람, 태양, 구름, 파도, 별)을 활용한 다양한 항해술을 배우는 체험형 전시이다.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전시 구성과 연령별 맞춤 체험 콘텐츠로 2024년 개관 이후 누적 관람객 8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해양 문화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다.
어린이박물관은 회차별 정원 관리와 쾌적한 관람 환경 유지를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예약 방법 및 세부 운영 일정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물관 우동식 관장은 “어린이박물관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높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운영 회차 확대와 시간 조정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해양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