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심 함양을 위해 11월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 겨울학기 주말탐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학기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대면으로 운영하며, 신청대상은 유아 6세부터 초등 4학년으로 ▲과학박사교실 ▲교과심화교실 ▲유아과학교실 ▲어린이코딩교실 ▲스마트코딩교실 ▲3D프린터교실 6개 과정별 각 3개 강좌, 총 18개 강좌를 각 6주간 진행된다.
먼저 과학박사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호버크래프트·촉매의 원리·지구의 자전 등을 알아보고 실험하는 강좌이며, 교과심화교실은 초등 3, 4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서 속 과학을 심층적으로 배우며 소리의 성질·지층 만들·물의 순환 등을 탐구한다.
또한 유아과학교실은 유아 6, 7세를 대상으로 화산폭발 실험·천연가습기 만들기·착시의 원리 등을 알아보며, 어린이코딩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체험하기·애니메이션 만들기·인공지능 모델 만들기 등을 탐구하는 강좌다.
스마트코딩교실은 유아 6세~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컴퓨터 없이 오조봇과 마커를 이용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탐구하며, 3D프린터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3D프린터의 원리를 배우고 3D모델링을 통해 펜던트·이름표·크리스마스 트리 등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보는 강좌다.
교육신청 기간은 10월 25~11월 4일까지 11일간으로,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