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총 3회차로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26일과 2월 1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경영 디자인 리더십』교육의 제1, 2강이 진행됐고, 총 120명의 어린이집 원장이 참여했다.
먼저 지난 1월 26일에는 ‘영유아 발달을 기반으로 한 어린이집 하루 일과’라는 주제로 현재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관심분야를 알아보고, 어린이집이 이에 맞춰 나아갈 방향과 부모와 소통하는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지난 2월 1일에는 ‘놀이 중심의 교육적 가치 이해와 어린이집 운영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영유아기 놀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새해 어린이집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들의 전문성과 운영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윤환 구청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과 저출산의 위기 속 미래세대와 보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오는 2월 8일 예정된 제3강에서는 ‘가정 연계를 목적으로 한 영유아 발달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계양구청 2층 신비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