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특사경, 하천 환경오염원 특별단속 실시


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성공적인 추진과 도내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가축분뇨, 폐기물, 개인하수, 폐수 등 주요 하천 환경오염원에 대한 특별단속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가축분뇨ㆍ폐기물 침출수 유출, 오ㆍ폐수 부적정 처리 등 하천 수질오염 유발하는 주요 분야를 대상으로 중점관리대상 사업장을 선정하여 집중 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군에서는 자체단속을 연중 실시하고, 도-시군 환경분야 특별사법경찰 122명이 분기 및 지역별로 합동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1분기에는 3월 13일부터 4월 7일까지 4주간 한강수계인 충주시, 제천시, 괴산군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군 합동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합동 집중단속 계획 : 1분기 - 충주, 제천, 괴산 / 2분기 - 보은, 옥천, 영동 /3분기 - 증평, 진천, 음성 / 4분기 - 청주, 단양

도는 특별단속 중 확인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관할기관에 과태료 및 행정처분을 요청하고, 형사사건은 도 민생사법경찰팀이 직접 수사하여 검찰로 송치하는 등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무분별한 하천오염 행위에 대해 엄중 조치하여 도민들에게 불편함 없이 더 깨끗한 하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상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