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투명페트병의 재활용을 극대화를 위하여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관련 온라인 퀴즈이벤트를 5월 12일부터 5월 21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에 대한 퀴즈를 통해서 제도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확산하고 제도 정착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퀴즈는 첫 번째 투명페트병의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헹구기, 두 번째 라벨 제거하기, 세 번째 찌그러트리고 뚜껑 닫기, 네 번째 투명페트병 별도배출함에 배출하기 등 투명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방법에 대한 빈칸 채우기 형식이다.
퀴즈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충북도 대표 누리소통망의 게시글에 댓글로 퀴즈 정답과 필수핵심어를 함께 등록하면 된다.
정답자 중에서 6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하며 자원순환실천 다짐문구를 함께 작성한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는 무색 투명한 생수·음료 페트병만 해당되며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가능한 압착하여 뚜껑을 닫아 일반 플라스틱과는 별도로 배출하는 제도로,
따로 배출된 투명페트병은 장섬유를 뽑을 수 있는 고품질 재생원료로 가공되어 의류, 신발, 가방 등 가치가 높은 재활용 제품으로 생산되며, 더 나아가 식음료 페트병으로 재생산(Bottle to Bottle)하는 고품질 재활용도 추진하고 있다.
충북도 강창식 환경정책과장은 “생수·음료 투명페트병의 이물질 함량이 낮고 순도가 높을수록 고품질로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도민들의 투명페트병 별도배출제 참여가 필수적이다”라면서 “이번 온라인 퀴즈 이벤트 참여를 통해 투명페트병 올바른 별도배출방법을 정확히 알게되는 계기가 되고,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도민들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활용 가능자원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경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