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3년 7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 7,424대, 해외 21만 2,508대, 특수 54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26만 472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7.2% 감소, 해외는 2.1% 증가한 수치다. (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 2,382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9,648대, 쏘렌토가 2만 798대로 뒤를 이었다.
■ 국내 판매
기아는 2023년 7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7.2% 감소한 4만 7,424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스포티지로 6,625대가 판매됐다.
세단은 레이 4,285대, K8 3,513대, K5 2,246대, 모닝 2,033대 등 총 1만 3,425대가 판매됐다.
RV는 스포티지를 비롯해 카니발 6,109대, 쏘렌토 5,678대, 셀토스 4,770대, 니로 1,917대 등 총 2만 8,207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5,665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5,792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3년 7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21만 2,50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 5,75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4,878대, K3(포르테)가 1만 8,419대로 뒤를 이었다.
■ 특수 판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76대, 해외에서 464대 등 총 540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쏘렌토 상품성 개선 모델, K5 상품성 개선 모델, 카니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와 적극적인 EV 마케팅으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