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난 9월 22일(금) 2023 강원 세계 산림엑스포 산업교류관에서 산양삼 재배 기술 및 효능평가 최신 연구동향을 소개하고 연구성과를 대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한 ‘산양삼 연구성과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양삼 현장설명회는 산림청 대표 청정임산물인 산양삼의 효능과 경제적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산양삼 재배적지 선정 및 관리기술 ▲수확 연근별 성분 및 효능에 대한 활용기술 등의 연구성과를 소개하였다. 또한, 기능성 관련 연구간행물을 제공하며 산업관계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하였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 동안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성군 행사장에는 행사 기간 동안 산양삼 정보를 비롯해 국립산림과학원에서 보유한 특허기술과 연구성과 등을 소개하는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엄유리 박사는 “산양삼에 관한 주요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정기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연구성과를 확산하겠다.”라고 전했다. / “적극행정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연구성과를 확산할 수 있는 정기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