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작년 10월, ‘AI 능동복합대화’ 기술로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365일 24시간 AI가 응대 할 수 있는 서비스인 ‘AI 통화비서’를 출시한 바 있다. 이 KT AI 통화비서 스탠다드 버전은 월 2만원(VAT 별도)에 ▲AI 인사말, ▲AI 메모, ▲주차 안내, ▲예약 및 주문 접수 등 매장으로 들어오는 복잡한 전화 문의들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KT ‘AI 통화비서 Lite’는 보다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월 5,000원(VAT 별도)으로 가격을 대폭 낮추면서도, 기존 스탠다드 버전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던 ‘AI 인사말’과 ‘AI 메모’ 기능을 그대로 살렸다.
‘AI 메모’ 기능은 소상공인이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서 AI가 전화를 대신 받은 후, 용건을 메모해 AI통화비서 전용 앱으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바쁜 시간이나 퇴근 후에도 놓치는 전화가 없도록 돕는다. 또한 AI 메모 기능 대신 앱에서 착신전환 기능으로 쉽게 전환할 수도 있다.
‘AI 인사말’ 기능은 전화 연결과 동시에 사장님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안내해 주는 기능이다. 매장에서 직접 전화 응대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전화한 모든 고객에게 설정해 둔 안내문구를 AI가 대신 말해준다.
출시를 기념해 가입 첫 1개월 서비스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AI 통화비서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AI 통화비서 Lite를 통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AI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24시간 365일 AI가 전화를 받는 일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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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