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은 2024년 서구평생학습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1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9월 2일(월)부터 12월 6일(금)까지 진행되며, 구민들의 평생학습 수요 반영 및 열린 학습공간 조성을 위해 확장 이전한 서구평생학습관(복지어울림센터1·2층)에서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민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20~30세대 위한 퇴근길, 배우고 회사에서 활용하는 엑셀(챗GPT활용까지) ▲40~50세대 위한 알아두면 쓸모있는 성인을 위한 경제교육(인천지역경제교육센터(경인교육대)연계) ▲50~60세대 위한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통증관리 셀프마사지& 스트레칭 등 총 31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 및 교재비는 학습자가 부담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url.kr/umvt1d)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확장 이전과 함께 연령대의 맞는 다양한 생애 주기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구민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모집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서구청 교육지원과(☎032-560-59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