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자원순환지원센터,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환경공단은 지난 18일 지역 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노인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고 이에 따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2013년부터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가 시·구비 지원을 통해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공단은 송도스포츠파크 내 캠핑장 매니저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순환지원센터는 환경 관련 사업과 공공서비스 영역에서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 취업 지원을 진행하며 근로 환경 개선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협약식 이후에는‘2025 송도스포츠파크 매니저’사업에 참여하는 8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사업 취지와 운영 계획, 근무 환경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들의 새로운 일자리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이 제시되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기대감을 표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정진명 센터장은 “노인 일자리 창출은 지역 사회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환경공단 자원순환센터는 송도스포츠파크내 수영장, 잠수풀, 캠핑장, Par-3 골프장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시 중구 ․ 연수구에서 유입되는 재활용 쓰레기를 선별하는 재활용선별장을 운영하는 환경 전문 공기업이다. 공단은 인천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