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홍기용 교수가 14일 고려대 CJ법학관에서 개최된 (사)한국세무학회 정기총회에서 학술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세무학회가 세무학과 관련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이 있는 학자에게 매년 1명씩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수여하는 학술상이다.
특히 한 두편의 논문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논문우수상이 아닌, 평생동안 누적된 연구업적을 기반으로 세무학발전에 크게 기여한 학자에게 수여하는 세무학관련 최고 권위의 학술상이다.
홍기용 교수는 한국세무학회의 창립회원이며, 33년간 대학교수로 재직하면서 세무회계·세법 등 세무학에 관련한 다수의 논문 및 저서를 발표했고, 한국세무학회의 회장도 역임한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세법원론, 지방세법, 회계원리 등이 있으며 홍기용 교수는 (사)한국납세자연합회와 (사)한국감사인연합회의 회장을 비롯해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장 및 경영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사)한국세무학회는 1988년에 설립, 총회원은 현재 4045명으로써 세무관련 최대규모의 학회이다. 대학교수를 비롯하여 공인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세무학에 관련된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세무학연구·세무와회계저널 등 2개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1년에 10회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