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청년인재 연중 모집…'청년인재풀' 구성


경남 창원특례시는 6일부터 전문지식 또는 전문경험을 갖춘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인재'를 연중 모집하며, 이를 통해 '청년인재풀'을 구성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인재풀'은 시의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정책 자문, 각종 서포터즈,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청년인재들의 참여는 시정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수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시는 청년인재들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활용해, 시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각종 위원회에 청년위원을 할당하는 '청년위원 할당제'도 도입·시행해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와 권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전문 경험이나 지식을 갖춘 만 19~34세 청년으로, 고용·노동 분야의 경우 '중소기업창원 지원법'에 의거 39세, 기타 농업 분야의 경우 '창원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조례'의 50세까지를 청년 연령으로 적용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일부터 연중이며, 집중 모집 기간은 6일부터 내달 30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면, 15일 이내(신청일 기준) 등록 여부를 문자나 카카오톡 알림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는 청년인재모집 활성화를 위해 집중모집기간 내 경품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청년인재 모집을 통해 청년들이 창원시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년들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