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가 궁금한 세종시민 모이세요



세종특별자치시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인터넷 자원 공유(클라우드)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을 위해 4월 13일 19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강당에서 ‘클라우드야 놀자’를 연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자원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민간뿐아니라 공공‧금융‧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하며, 인터넷 자원 공유의 이해와 활용을 돕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세미나)는 시-네이버클라우드 간 상생협력 및 정책사업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인터넷 자원 공유에 관심있는 모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인터넷 자원 공유 서비스에 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최신 동향(트렌드), 온라인 거래터(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기초개념 이해를 돕는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강연회는 각 30분씩 총 3부로 나뉘어 진행하며, 네이버클라우드 소속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강연 주제는 ▲숨어있는 신기술을 찾아라! ▲오늘부터 여러분의 클라우드는 구름이 아닙니다 ▲네이버가 구름을 판다고? 등이다.


강연에서는 특히 인터넷 자원 공유의 개념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네이버 서비스와 함께 사용되는 기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홍보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강연회에 관한 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전화(☎044-300-4025)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타임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