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연말 박람회 ‘서울콘’ 개최

2회차 2024 서울콘, 약 3,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신년맞이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로!
2023 서울콘이 입증한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올해는 4박 5일 행사로 확대 진행

▲ 2023 서울콘x월드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서울시 제공)


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은 2024년 12월 28일부터 2025년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에서 4박 5일간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연말 박람회 ‘서울콘’이 2회차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공을 기반으로 약 3,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17개 세션, 25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콘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인플루언서를 강력한 미디어로 바라보고 이들이 주도하는 콘텐츠로 구성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이다.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해 서울콘에서의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고, 서울의 매력을 확산시키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2박 3일간 진행됐던 서울콘은 올해 4박 5일로 확대되어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첫 개최된 ‘2023 서울콘’은 예상치 못한 폭설 속에서도 58개국에서 온 3,161팀의 인플루언서와 10.2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K팝 공연, 카운트다운행사, 스트리트 패션 전시, e-스포츠 페스티벌 등 인플루언서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이는 총 4.3억 회 이상의 SNS 콘텐츠로 확산되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2024 서울콘’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기업이 만나는 신규 프로그램이 추가되고, 인플루언서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약 9개 세션으로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직접적인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이 만나는 글로벌 ▲ ‘인플루언서x기업매칭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이로 인해 기업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장의 기회를 얻게 되며 인플루언서들은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새로운 콘텐츠 소재를 발굴할 수 있어, 양측 모두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2024 서울콘’에서는 ▲ (패션)패션 문화 컨벤션:플랫폼 ▲ (콘텐츠)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 ▲ (게임)LCK 어워드 ▲ (뷰티)K-BEAUTY BOOST ▲ (K-POP)서울콘x월드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 등을 주축으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다각적으로 조명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23 서울콘’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2023 SEOULCON APAN STAR AWARDS’ 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로 돌아온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콘은 단순한 행사를 넘어, 서울이 글로벌 K-컬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2024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다시 한번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동시에, 인플루언서와 시민들이 함께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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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