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프로그램 이수·취업 시 최대 350만 원 지급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기간이 길어진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역량 강화를 도움으로써 노동시장 참여를 유도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는 지원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18~34세인 미취업청년이며, 개인의 니즈에 맞춰 △단기(5주 이상) △중기(15주 이상) △장기(25주 이상) 과정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청년들은 취업특강,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이수를 통해 50만 원에서 최대 350만 원의 도전지원금을 받는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취·창업에 성공해 3개월 동안 근속하면 최대 50만 원의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인천고용복지+센터 △도서관 등 관계기관과 함께 미취업청년을 발굴하며,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연계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지속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유유기지 인천’ 누리집(youth.incheon.go.kr/space/inuu/)을 통해 모집 기간 등 상세내용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5년간의 사업추진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취업특강, 사례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준비했다”며, “청년들이 사회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